업데이트 일자 : 2024.02.17
제 1장 서비스 이용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바로(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제작, 운영하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접속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ba-ro.co.kr
- “서비스”라 함은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 등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바로 홈페이지(www.ba-ro.co.kr)의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한 자를 말합니다.
- “템플릿”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글을 말합니다.
- “계정(ID)”이라 함은 회원의 계정(ID), 비밀번호, 성명 등 회원이 바로에 제공한 일반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 등 생성 정보를 말합니다.
- “계정 정보”라 함은 회원의 계정(ID), 비밀번호, 성명 등 회원이 바로에 제공한 일반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 등 생성 정보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바로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바로 플랫폼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 바로는 회원이 바로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 바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바로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 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 바로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다만 개정약관 공지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바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계약은 만 14세 이상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 대하여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가입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경우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회원으로 가입됩니다.
- 서비스 이용계약은 EU GDPR 계정 시행 국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여 14세 이상(또는 상위 국가인 경우 법정 성년 이상)입니다. 회원이 14세 미만이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를 사용할 시 계정을 정지 및 삭제합니다.
- 바로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다만, 바로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사후에 회원가입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바로의 회원 재강비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연령일 경우
-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이용 목적이나 서비스 이용 방법이 회사의 재산권이나 영업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제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바로는 회원의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바로는 본 서비스 관련 설비상, 기술상 기타 운영 업무상 문제의 소지가 예상될 경우 그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바로는 회원들에게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에게 이메일 및 SMS 등을 통한 광고 및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원치 않는 경우 언제든지 무선서비스를 통해서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바로는 서비스 운영 중 회사 정책에 따라 서비스 관리자가 이벤트 회원의 자격을 제한할 시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따를 수 있습니다.
- 바로는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특정 기기의 지원이 어렵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5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바로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바로는 회원이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본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중지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바로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사가 정한 소명 기간 동안 소명하지 않은 경우 회원 등록 말소 동의로 간주합니다.
- 바로는 최근의 서비스 이용일부터 연속하여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회원(이하 “휴면계정”이라 합니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이용계약을 정지 또는 해지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분리보관 또는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조치일 30일 전까지 계약 정지 또는 해지, 개인정보 분리보관 또는 파기 등의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및 파기될 개인정보 등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6조 (회원 별명 및 비밀번호)
- 바로는 회원에 대하여 별명을 부여합니다.
- 바로는 계정정보를 통항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을 판단하는 등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할 권한이 있으며, 다음과 같은 이유로 회원의 아이디, 별명, 비밀번호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회원 아이디, 별명이 회원의 이메일, 전화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보안 및 아이디 정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의 목적으로 변경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 기타 바로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으며 바로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바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원은 계정 정보가 도용되거나 제 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바로에 통지하고 바로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이를 인지하고서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바로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해 바로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원은 매 접속 종료 시 확실히 로그아웃을 하여야 합니다.
제 7조 (서비스의 제공)
- 바로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맞춤법 검사 서비스
- 템플릿 제공 서비스
- 템플릿 저장 서비스
- 바로는 회원의 가입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바로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바로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전자 우편, 휴대폰 문제 메시지, 전화, 어플리케이션 알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바로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8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 바로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 바로는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도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서비스 내 화면에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7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9조 (바로 컨텐츠)
- 회원이 직접 게시한 모든 콘텐츠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바로는 이에 대한 2차적 저작물 작성권을 갖습니다.
- 탈퇴한 회원의 콘텐츠는 탈퇴 회원이 요청하기 전까지 바로의 선택에 따라 이를 삭제하거나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바로는 컨텐츠가 게시된 지 상당한 기간 이상 경과되어, 컨텐츠로서 효용성이 없어진 경우 해당 콘텐츠를 이동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바로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대한 소프트웨어, 템플릿 데이터,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바로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바로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기 항에 기재한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조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 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 10조 (정보의 수집)
바로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단말기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수집된 데이터는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이용자의 사용 환경에 적합한 서비스 또는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그 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 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바로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배너 게재, 전자 우편, 휴대폰 문제 메시지, 전화, 어플리케이션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 바로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전항 단서에 따른 수신 거부 회원이라도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회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의 방법으로 정보의 제공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바로 플랫폼에는 배너와 링크(Link)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제 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 제 3항에 따라 제 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로 연결될 경우 해당 페이지는 바로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바로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바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바로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제 3자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바로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바로의 의무)
- 바로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 바로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협력사의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협력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바로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바로는 면책됩니다.
- 바로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바로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 바로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3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다음 행위(또는 이에 준하는 행위를 포함함)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이용신청 및 회원 정보 변경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 바로를 사칭하거나 관련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서비스를 무단으로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는 행위
- 바로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변경 및 유포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바로나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영업비밀, 특허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바로나 다른 회원 및 기타 제 3자를 희롱, 위협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나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또는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 및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바이러스,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 등을 고의로 전송, 게시, 유포 또는 사용하는 행위
- 바로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 바로는 회원이 전항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거나 회사에 해를 끼치는 경우, 위반 행위의 경중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정지, 계약 해지 등 서비스 이용 제한, 수사 기관에의 고발 조치, 민사 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 회원은 바로의 사전 허락 없이 바로가 정한 이용 목적과 방법에 반하여 영업 및 광고 활동 등을 할 수 없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회사의 재산권, 영업권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관련법령에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바로는 회원이 본 조에서 규정한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조 (회원의 해지)
회원은 바로 플랫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이하 “회원탈퇴”라 합니다)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바로는 회원 본인의 신청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바로는 회원의 신청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제 15조 (바로의 해지)
- 바로는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에 대하여 1회 시정할 것을 최고하고 그 기간 동안 시정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바로에 손해를 입히거나 입히려한 경우에는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기타 관련법령이나 바로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제1항에 의하여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모두 중단되며, 회원의 활동과 관련하여 누적된 사항은 모두 비공개 처리됩니다.
제 16조 (저작권 등의 귀속)
- 바로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바로에 귀속합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게시한 저작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회원이 바로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정보를 제공한 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사전 승인 없이 전송, 복제, 배포, 출판, 방송 등을 통해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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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7조 (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바로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바로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바로와 회원은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18조 (면책)
- 바로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면책됩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 장애 및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한 경우
-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바로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로 인한 경우
- 바로의 고의 또는 중과실 없이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분쟁이 발생한 경우
- 바로가 아닌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바로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주관적으로 기대하는 이익,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경우 또는 회원의 취사선택으로 발생한 손해의 경우
-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 바로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 회원의 불법적인 행위 또는 본 약관에 위반되는 행위로 인하여 바로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수사기관, 행정청으로부터 형사처벌 또는 제재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원의 비용(손해배상금, 소송비용, 변호사 비용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하지 아니함)으로 손해를 전보하고 바로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제 19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 본 약관은 2024년 2월 17일부터 시행됩니다.
- 이용약관은 바로 서비스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